2018-09-04

1회 주사로 암세포 제거 .....새로운 백신 치료법 개발





원래의 암세포뿐 아니라 전이된 암세포까지 모두 제거할 수 있는 백신이 개발되었다고 한다.
스탠퍼드 대학 연구팀은 최근 극미량의 백신을 주입한 쥐에서 모든 암세포가 제거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.
단 1회의 백신 주입만으로 몸의 면역체계가 체내에 존재하는 모든 암세포를 공격하는 원리이다.
연구에 참여한 과학자들이 종양에 직접 두 가지 면역물질을 주사하자 즉시 면역체계가 암세포를 공격했다고 한다.
종양학 교수인 로날드 레비(Ronald Levy) 박사는 “두 가지 면역물질을 함께 주입했을 때, 전신에 걸쳐 종양이 제거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. 그리고 이 백신 치료법은 각 종양 특유의 면역대상을 확인할 필요도, 전반적인 면역체계 활성화나 환자별 면역세포 조율에도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”라고 밝혔다.
해당 백신은 암 치료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면서도 여타 치료법에서 흔히 발생하는 부작용은 없다고 한다.
전신에 나타나는 놀라운 효과 
레비 박사는 “두 면역물질을 아주 극소량, 단 한 번만 주입함으로써 종양에서만 면역세포가 작용하도록 하는 치료법입니다. 쥐의 경우, 몸 전체의 종양이 제거되는 등 그 효과가 전신에 나타나는 놀라운 결과를 보였습니다”라고 말했다.
그가 고안해 낸 치료법은 면역력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종양 특이 T세포를 다시 활성화하는 것이다.
T세포는 원래 암세포에 존재하는 비정상적 단백질을 찾아내어 공격하지만, 종양의 크기가 커지면 T세포의 활동은 억제된다고 한다.

출처 : https://goo.gl/SRUSjN

#1회 주사 #암세포 제거 #새로운 백신 #치료법 개발
..



댓글 없음 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