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-04-29

Korea와 China 라고 부르게 된 것은 .....




코리아는 그냥

고려 코려 코랴 코리아...이렇게 만들어진 뜻인 줄 알았는데 ㄷㄷㄷ

고려(高麗)의 중국어 발음이 '코리' 라고 하는데요. (천천히 발음하면 '까올리')

고려=코리=Kore

이 'Kore'에 나라를 의미하는 'a(ia)'가 붙어서 Korea가 되었다고 하네요.


마찬가지로 China도 단순히 진나라의 유래라고만 알았지만

진나라의 중국어 발음이 '친'

진=Chin

이 'Chin'에 나라를 의미하는 'a(ia)가 붙어서 China


자세한건 첨 알았네요...ㄷㄷㄷ



그리고 나라 이름에 보면 '~ㅣㅏ', '~ㅏ' a(ia)로 끝나는 국명이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.

다른 나라들 이름들도 보면 재밌는게 많습니다.

번외로 호주를 보면요. 오스트레일리아(Australia) 유래는

호주는 Terra(땅) Australis(남쪽)로 '남쪽의 땅'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다고 하는데요.

Terra가 빠지고 Australi(s) + '나라 a(ia)'가 합쳐져 현재의 Australia가 되었다고 합니다.



댓글 없음 :

댓글 쓰기